청담튼튼병원은 오는 25일 13시40분에 이마트 청계천점에서 척추건강을 주제로 일일강의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본격적으로 외부활동이 늘어나면서 척추와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아진 만큼 올바른 척추 관리와 척추 관련 질환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날씨가 풀리는 이맘때는 추위를 피하느라 집에만 있던 사람들이 등산, 골프, 마라톤 등 다양한 스포츠와 함께 본격적인 외부 활동을 늘리게 된다. 하지만 외부 활동을 급격히 늘리게 되면 미처 운동에 적응하지 못한 근육에 무리가 와 크고 작은 척추 부상과 통증에 시달릴 위험이 높다.
이번 강좌는 이렇게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주로 척추 관련 질환 예방법과 척추 건강 관리법 등이 집중 소개되며 청담튼튼병원 신경외과 홍상문 원장이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는 1시 40분에서 2시 40분시까지 진행되며 열린 강좌인 만큼 척추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이마트 청계천점 문화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청담튼튼병원 홍상문 원장은 “봄을 맞아 외부활동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척추 주변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도 늘어나고 있다”며 “다른 질병과 마찬가지로 척추 질환은 빠른 시기에 찾아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치료 효과가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