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각 분야별 의료진분들의 전문칼럼을 만나보세요

참튼튼병원 언론보도

참튼튼병원 구리지점, 저소득층 환자에 무료 척추 수술 등록일   2015-04-14

DSC03139.JPG
 


참튼튼병원 구리지점은 최근 경제적인 부담으로 수술을 하기 힘든 차상위계층 환자의 무료 척추수술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참튼튼병원 구리지점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 어르신들 중 치료가 필요한 환자를 선정하여 척추관절 수술 기회를 제공하는 등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무료 수술 대상자로 선정된 조 모씨(50세)는 허리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는 환자로 최근 증상이 악화되어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보행이 힘든 상태였다.

조 모씨를 검진한 참튼튼병원 구리지점은 요추부 협착증 및 추간판 재탈출증 증상으로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 척추유합술을 진행했다.

척추유합술은 약해진 척추 마디를 고정시키기 위해 두 개의 뼈를 하나로 합쳐 척추질환을 치료하는 수술방법이다. 이 수술은 대체로 수술 후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디스크탈출증이나 척추전방전위증 등 디스크 퇴행 관련 질환 치료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번 수술을 집도한 참튼튼병원 구리지점 태현석 원장은 “척추관절 질환을 가진 차상위 계층 환자들의 경우 경제적인 부담감으로 치료를 미뤄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며 “참튼튼병원은 이런 환자들이 부담 없이 치료를 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무료수술지원과 같은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고 말했다.